11월과 12월, 늦가을과 초겨울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이 시기, 전국 곳곳에서 특별한 축제들이 펼쳐집니다. 아직 가을의 여운이 남아 있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즐거운 축제부터 겨울의 첫 눈과 로맨틱한 불빛 축제까지, 크리스마스 행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래 축제명을 클릭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울산축협 한우축제
제1회 울산축협 한우축제가 오는 11월 울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울산의 대표적인 농업 특산물인 한우를 주제로 한 대규모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먹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우 요리 체험, 다양한 공연, 지역 특산물 전시 및 판매 부스 등이 있으며, 방문객들은 고품질의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축제 기간 동안 한우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지역 농가에서 직접 기른 한우를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번 울산축협 한우축제는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행사내용]
1.개막식
2.무대 공연프로그램
- 개막식, 축하공연, 한우경매, 시민참여 노래자랑
- 상설 버스킹 공연 등
3.울산축협한우 우수성 홍보 프로그램
- 한우데이 캠페인 (울산축협한우 VS 수입산 비교)
- 울산축협한우 브랜드 홍보 및 할인 판매
- 울산축협한우 구이터 및 관람객 쉼터 운영
- 한우요리 비법교실 등
4. 참여․체험 프로그램
- 울산특산품 홍보관, 플리마켓 및 공예체험 프로그램
- 한우 레크레이션 등
5. 부대 편의 프로그램
- 푸드트럭, 키즈 놀이터 등
삼호버드페스티벌
삼호버드 페스티벌을 통해 철새 생태도시로서 울산 남구 삼호철새공원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본 축제 기간동안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새들과의 상호교감을 늘릴 수 있다. 떼까마귀 군무관람을 통해 울산 남구는 울산에서 중요한 철새 생태계 보고란 것을 널리 알릴 수 있다.
[행사내용]
1. 메인프로그램 : 어린이 철새 그림그리기 대회, 철새 탐조대회, 떼까마귀 군무관람
2. 부대프로그램 : 철새 스탬프 투어, 철새관련 만들기 체험 , 버드포토존, 다함께 그리는 새벽화
울산 간절곶 해맞이
울주 간절곶은 한반도에서 2025년 1월 1일 새해 첫 일출을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곳이다. 1월 1일 새해 첫 해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간절곶을 방문하는 해맞이객을 위해 눈과 귀와 입이 즐거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해넘이 행사>, 2025년 새해 첫 일출을 기념하며 1천500대의 드론이 연출하는 <드론라이트쇼>, <축하불꽃놀이>, <새해 떡국 나눔>이 있으며, 새해 첫 일출을 만나기 위해 간절곶을 방문한다면 한반도 첫 일출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를 만날 수 있다.
[행사내용]
1. 공연 프로그램
- 해넘이 기념 음악 콘서트
- 1천500대 드론라이트쇼, 축하불꽃놀이
2. 행사 프로그램
- 새해 떡국 나눔
3. 전시 프로그램
- 야간경관전시
- 울주공공미술 프로젝트 <간절곶:비밀의 정원>